본문 바로가기

솔루션 안내

3️⃣ 클래임 관리 (취소, 반품, 교환)

※ 사용 중 문의가 있으신가요?

 PJ KOREA 문의하기 를 클릭해주세요!

빠른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.


취소 클래임 적용하기


1. 메뉴에서 주문관리를 클릭해주세요

 

2. '신규주문', '배송준비', '배송중', '배송완료', '전체주문' 에서 상태변경을 '취소'으로 선택해주세요

 ※ 원하는 주문을 주문상태에 맞는 탭에 들어가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

 ※ 전체주문에서 '구매자명, 제품명 등'다양한 검색을 통해 하면  원하는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

 ※ 반품을 선택하면 설정이 자동 저장됩니다

 

3. 주문관리의 '취소관리'에서 취소사유를 작성하고 '내보내기'를 클릭해주세요

 ※ '내보내기'를 클릭해야 쇼핑몰에 적용이 됩니다

 


반품 클래임 적용하기


1. 메뉴에서 주문관리를 클릭해주세요

 

2. '신규주문', '배송준비', '배송중', '배송완료', '전체주문' 에서 상태변경을 '반품'으로 선택해주세요

 ※ 원하는 주문을 주문상태에 맞는 탭에 들어가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

 ※ 전체주문에서 '구매자명, 제품명 등'다양한 검색을 통해 하면  원하는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

 ※ 반품을 선택하면 설정이 자동 저장됩니다

 

3. 주문관리의 '반품관리'에서 반품사유를 작성하고 '내보내기'를 클릭해주세요

 ※ '내보내기'를 클릭해야 쇼핑몰에 적용이 됩니다

 


교환 클래임 적용하기


1. 메뉴에서 주문관리를 클릭해주세요

 

2. '신규주문', '배송준비', '배송중', '배송완료', '전체주문' 에서 상태변경을 '교환'으로 선택해주세요

 ※ 원하는 주문을 주문상태에 맞는 탭에 들어가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

 ※ 전체주문에서 '구매자명, 제품명 등'다양한 검색을 통해 하면  원하는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

 ※ 반품을 선택하면 설정이 자동 저장됩니다

 

3. 주문관리의 '교환관리'에서 교환할 제품과 옵션을 선택하고 교환사유를 작성하여 저장해주세요

 

4. 주문관리의 '교환관리'에서 '내보내기'를 클릭해주세요

 ※ '내보내기'를 클릭해야 쇼핑몰에 적용이 됩니다

 

5. 주문관리의 '신규주문'에서 '송장출력'를 눌러 교환발송할 송장을 출력해주세요

 

6. 상품을 준비하여 택배사에 전달하면 '배송 준비'에서 '배송 중'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